함양군 문정댐 자체 학술용역 위한 군민자문단 구성
함양군 문정댐 자체 학술용역 위한 군민자문단 구성
  • 함양/노승원기자
  • 승인 2015.02.0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은 문정댐 건설과 관련, 지난 3일 지역영향분석 학술용역을 위해 군민자문위원단 10명을 구성,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군민자문단은 이해관계에 있는 댐 찬·반측 지역인사 각 3명과 교수 등 중립적 전문가 4명으로 꾸렸다.

이들은 2월 중 발주 하게 될 자체 학술용역 시 다양한 과제들을 군민을 대표해서 과업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학술용역은 지난 9월 댐 건설 반대 입장에 있는 주민단체에서 군에 이를 건의하고 군에서 이를 받아 들여 올해 1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용역을 하게 된다.

그간 군은 문정댐이 찬·반을 떠나 함양군 미래대계와 직결되는 막중한 사업임에도 댐이 건설될 경우 함양군과 지역민이 요구하는 실질적 대응 자료가 없어 대책마련을 강구해 왔다.

이에 따라 실시하게 된 이번 학술용역으로 댐이 건설될 경우 함양군민의 삶과 생활에 어떠한 영향이 미치는지, 또 그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지, 지역민이 건의하고 함양군이 필요한 사업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자체 분석 데이터를 마련케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지역민을 대변한 각종 요구사항이나 건의사항을 구체화 시키고 지역개발과 발전 방향을 큰 틀에서 정립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러한 과업을 수행하는데 있어 오늘 위촉된 군민 자문위원단이 큰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양/노승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