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14개 업종 9000 中企 맞춤형 솔루션 확대
중기청 14개 업종 9000 中企 맞춤형 솔루션 확대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2.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혁신플랫폼·특화솔루션 서비스 지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인쇄·아스콘·콘크리트 등 14개 업종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0일부터 경영혁신플랫폼 및 특화솔루션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경영혁신플랫폼 기반 정보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특화솔루션 개발과제에 선정된 14개 중소기업 단체다. 전체 9000여 중소기업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는 쌀가공식품·출판·프라스틱·조선해양기자재·도금·정수기·가스판매 등의 중기단체들과 협약을 체결, 7개 업종의 특화솔루션을 지원했다. 현재까지 2000여개의 중소기업이 경영혁신플랫폼에 가입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경영혁신플랫폼 기반 정보화지원사업은 개발과제에 선정된 업종을 대상으로 특화된 솔루션을 개발해 중기단체·소속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공동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소기업이 개별적으로 별도의 신청·지원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협단체의 신청을 통해 지원과제가 선정되면 자유롭게 플랫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양봉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은 “경영혁신플랫폼은 철저한 보안체계 강화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정보화 환경이 열악한 창업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도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해 경영혁신플랫폼을 보다 많은 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