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시민행복 나눔 숲 조성 착수
사천시 시민행복 나눔 숲 조성 착수
  • 강정배기자
  • 승인 2015.02.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6억2500만원

사천시는 관내 정동면 예수리 항공우주테마공원 내에다 ‘시민행복 나눔 숲’을 조성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민행복 나눔 숲 조성은 시가 지난 해 이어 산림청 녹색사업단이 주관하는 2015년도 녹색자금(복권기금)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지원받은 사업비 6억 2500만원을 투입한다고 시는 덧붙였다.

이달 하순께부터 착공에 들어가 오는 5월께 준공예정인 시민행복 나눔 숲에 조성되는 수목은 소나무 외 25종 2만4100주 대부분 향토 수종으로 식재된다.

여기다 시설물은 의자, 야외 탁자 등을 갖추게 되며, 숲과 조화되는 친환경적 마사토 포장으로 생활권 주변에 사회적 약자 및 일반 시민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녹색 공간의 아늑한 숲으로 조성된다.

또한 시는 나눔 숲을 조성한 후 그 기능이 유지되도록 철저한 사후관리와 기후변화대응 등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높여 시민 행복을 증진시키는 녹색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숲 조성 뿐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원의 활용 방안도 함께 강구하여 공원의 활용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항공우주테마공원은 지난 2011년에 착공해 2013년에 준공한 공원으로, 현재 녹지, 광장, 편의시설, 자전거 도로 등이 일부 조성되어 있으나 시민들이 이용하기에는 매우 열악한 공원시설로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강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