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직거래장터 · 로컬푸드직매장 신청하세요"
“우리 동네 직거래장터 · 로컬푸드직매장 신청하세요"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2.2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직거래장터·로컬푸드직매장 설치 운영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정부의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추진계획에 따라 농산물 직거래장터 및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사업자를 모집한다.


직거래장터는 올해 최초로 장터 설치 장소의 특성을 감안해 관광지형, 품목특화형, 상생형, 기타 일반형 4가지 유형 총 25개소를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자에게 장터 설치비용과 홍보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설치운영이 간편한 이동식 장터가 확대될 수 있도록 농산물 판매차량 및 내부시설 구입비도 지원한다.

또한 로컬푸드 직매장은 35개소를 선정해 직매장 설치에 필요한 시설, 장비, 내부 인테리어 비용과 농가조직화 교육, 개장 이후의 홍보마케팅까지 일괄 패키지로 지원할 예정이다.

희망 사업 중 직거래장터는 오는 3월 9일까지 직매장은 3월 11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aT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직거래장터, 직매장 등 직거래를 포함한 신유통경로를 통해 절감된 농축산물 유통비용은 2014년 기준으로 6240억7000만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가구당 평균 3만3811원에 해당된다.

aT경남지역본부 관계자는 “농산물 직거래가 유통비용을 절감하는 데에서 더 나아가 착한소비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직거래가 소비자에 더욱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우수사업 모델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