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올해 판매목표 20조원…2.7조 재고자산 매각 추진
LH 올해 판매목표 20조원…2.7조 재고자산 매각 추진
  • 이민규기자
  • 승인 2015.03.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채감축 통한 원활한 정부정책 사업 추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20조원의 판매목표를 설정했다. 지속적인 부채감축을 통한 정부정책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다.


LH는 지난 6일 판매경영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판매목표를 사업계획상 18조9000억원보다 1조1000억원 많은 총 20조원으로 설정했다고 8일 밝혔다.

판매경영계약은 LH 이재영 사장이 본사 사업·판매담당 부서장과 지역․사업본부장 18명과 1대 1로 체결한다. 권한과 책임을 동시에 부여하고 연말 판매실적을 인센티브 및 인사 등에 반영해 책임경영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제도다.

LH는 판매업무 주요 추진방향을 제품경쟁력 확보와 판매체질 개선으로 정하고 2조7000억원의 재고자산을 토지리폼, 판매방식 다각화를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또 기존의 지역(사업)본부별 평가에 광역본부 조직내 협업을 위한 판매실적을 상호 연계키로 했다. 매각 가능한 자산은 상반기 내 최대한 매각을 추진하고 판매전략회의 개최 등을 통해 실적현황을 주기적으로 관리, 부진부서에 대해서는 만회대책을 마련토록 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주어진 연간 판매목표 달성에 만족할 것이 아니라 팔릴 수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상반기 중에 최대한 추가로 발굴해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민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