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KNB기술창조 우수기업대출’ 2000억원 증액 추가 지원
경남은행 ‘KNB기술창조 우수기업대출’ 2000억원 증액 추가 지원
  • 강정배기자
  • 승인 2015.03.0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은행은 ‘KNB기술창조 우수기업대출’ 한도가 모두 소진됨에 따라 2000억원을 증액해 추가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


지난해 9월 출시한 KNB기술창조 우수기업대출은 출시 5개월만에 한도 1000억원을 모두 소진, 기술금융 관련 지역 중소기업의 요청에 따라 한도를 증액했다.

KNB기술창조 우수기업대출은 기술력이 우수한 정밀신용등급 BB+(8)등급(SOHO CSS 7등급) 이상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업에는 업체당 최대 50억원 이내로 시설·운전자금이 지원된다.

기술력은 지적재산권(IP)과 기술신용평가기관(TCB) 기술등급ㆍ기술 관련 인증서ㆍ기술부문 수상 경력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확인한다.

금리는 기준금리(BBR)에 가산금리를 합산해 적용하며 신용카드 이용액ㆍ임직원 급여이체ㆍ수출입실적 등에 따라 최대 1.1%p 이내 금리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경남은행은 지난 1월부터 기술금융 지원에 대한 실효성 제고를 위해 종전 최대 0.5%p 이내이던 KNB기술창조 우수기업대출의 우대금리를 최대 1.1%p 이내로 확대했다.

이해구 여신기획부장은 “KNB기술창조 우수기업대출의 경우 대출 대상이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으로 한정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짧은 기간 한도 1000억원을 돌파해 증액을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금융 지원 확대를 통해 지역 내수진작과 경제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