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철 친정팀 슛 작렬…마음은 복잡
구자철 친정팀 슛 작렬…마음은 복잡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5.03.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하던 골은 넣었지만 환하게 웃지는 못했다. 전 소속팀의 골망을 흔든 구자철(26·마인츠)이 조금은 복잡한 심경을 전했다.


구자철은 14일 오후 11시30분(한국시간)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의 SGL 아레나에서 열린 아우크스부르크와의 2014~2015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25라운드에서 후반 44분 왼발슛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지난해 8월25일 파더보른과의 시즌 개막전 이후 약 7개월 만에 맛본 골이다.

구자철의 골은 1-0의 불안한 리드를 지키던 후반 막판에 나왔다. 상대 역습을 차단한 구자철은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수비수 한 명을 따돌린 뒤 강력한 왼발 슛으로 아우크스부르크의 골네트를 갈랐다.

오랜만에 나온 득점에도 구자철은 세러머니를 하지 않았다. 과거 몸담았던 팀에 대한 예의 때문이었다.

구자철은 2012년 1월부터 2013년 6월까지 임대신분으로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뛰었다.

경기 후 구자철은 마인츠 한국어 페이스북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아우크스부르크는 내가 사랑하는 팀이다. 기분이 남다르다"고 전했다.

구자철은 선발 출장 명단에서 제외됐지만 전반 21분 요나스 호프만의 부상으로 급하게 그라운드를 밟았다. 경기 내내 제 몫을 해내던 구자철은 골까지 터뜨리면서 앞으로의 치열한 주전 경쟁을 예고했다.

구자철은 "어떤 상황에서든 항상 최선을 다하고 준비를 잘 하려고 했다"면서 "기회가 았을 때 잡을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긴 것 같아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인츠의 또 다른 한국인 선수인 박주호(28)는 풀타임으로 팀 승리에 일조했다.

박주호는 "힘든 원정 경기에서 이겨 기분이 좋다. 자철이가 골을 넣어 같은 한국인으로서 굉장히 기쁘다"고 웃었다.

두 선수의 활약 덕분에 마인츠는 아우크스부르크를 2-0으로 격파했다. 마인츠가 아우크스부르크 원정에서 이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세 차례 격돌에서는 1무2패에 그쳤다.

이날 승리로 마인츠는 분데스리가 통산 100승을 챙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