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행복 전하는 ‘양산 하나님의 교회’
나눔으로 행복 전하는 ‘양산 하나님의 교회’
  • 양산/차진형기자
  • 승인 2015.03.17 13:1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 지난달 22일 헌당기념예배를 가진 후 교회 목회자와 성도 800여명이 환하게 웃고 있다.
양산시 남부동 옥곡마을 입구에는 전통 한옥 기와와 한옥 양식의 외벽을 갖춘 고급스러운 한옥 성전이 3층 규모로 우뚝 서 있다. 이 건물은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교회로서 교회의 상징인 십자가가 없다는게 특징이다.
이 곳에서 800여명의 성도들이 하나님의 신앙생활을 영위하며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하나님의 가르침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청소년 인성교육 및 인재양성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민들을 위한 음악회 개최와 환경정화 활동 등을 펼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특히 김해, 창원지역 등의 성도들과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매년 유월절 사랑헌혈릴레이를 꾸준히 진행해 혈액원과 병원 등 수혈이 필요한 단체 등에 기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공로로 양산 하나님의 교회는 김해에 위치한 교회와 함께 지난해 경남혈액원장과 경남도로부터 표창을 받았으며 지난 2013년에는 경남도의회, 양산시청, 양산시의회로부터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게다가 지난해 지역사회의 녹색성장 실천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같이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하나님의 교회는 전국 400여곳이 있으며 전세계 175나라에 2500여곳이 퍼져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양산 하나님의 교회는 1964년 안상홍님이 최초로 교회를 설립했으며 이후 성경 중심의 확고한 신앙을 바탕으로 의료, 환경, 복지, 문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을 그대로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전방위적 발전을 도모하는데 안간힘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지난달 22일 양산 하나님의 교회에서 헌당기념예배를 가졌다.
다음은 양산 하나님의 교회 목회자와 성도들과의 일문일답이다.

-봉사활동을 하게 된 계기는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적 가르침에 따라 신앙생활과 선교활동을 하면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하나님의 가르침에서 시작됐다.
일회성의 봉사활동이 아님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건강하고 풍요로운 사회를 조성할 것이다.

-교회에서 생각하고 있는 봉사활동의 개념은
▲아무런 댓가나 조건 없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순수한 마음으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것이며 더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봉사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가
▲지역사회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유관기관가 협력해 환경개선사업, 헌혈, 사회적 약자 등에게 생필품지원, 재난구호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해마다 여름과 겨울이며 청소년 캠프를 운영하여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리고 지역민들을 위해 전시회 및 오케스트라 순회 연주회를 개최해 이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또한 시민들의 소통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자원봉사 실천 강조
꾸준한 헌혈릴레이 경남도 표창·환경부장관상 수상도
청소년 인성교육 등 다양한 나눔 지역사회 발전 이바지

---------------
-환경개선사업과 소외계층에게 펼친 봉사활동을 상세히 설명해달라

▲두 달에 한번씩 남부동, 중앙동, 서창동, 평창동, 근린공원, 양산천 등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 원룸촌이 밀집해 있는 곳에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사회 소외계층들을 찾아가 위문품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위로 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으로 유관기관 등에서 봉사활동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양산지역이 아닌 타지역에서도 봉사활동한 전력이 있으면 소개해달라
▲지난 1월 창원에서 동계학생캠프 기간을 맞아 청소년들의 인성교육 강연을 개최해 학부모와 교육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지난 19일에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명사초청 청소년 인성강연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 행사는 창원지역의 하나님의 교회에서 개최했으며 대학교수, 유관기관, 학부모 등 2000명이 참여했다. 강연은 김조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전 총장과 박화욱 경남교육청 전 연수원장, 김진백 합천고등학교 교장이 초빙돼 ‘청소년들이 지녀야 할 덕목’에 대한 주제로 이뤄졌다. 이날 관계자들은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을 위로하며 정서순화와 안정을 도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게다가 지난해 여름에는 폭우로 인해 침수피해가 많았던 부산시 기장군, 동래구 일원에 부산북서연합회 성도 1000여명과 함께 수해복구에 동참해 폭우에 떠내려온 쓰레기 등을 치우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4월 세월호 사고가 일어난 진도 팽목항과 진도실내체육관에 무료급식캠프를 운영했었다. 당시 세월호 사고 가족과 실종자 유가족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경찰, 관련 공무원 등에게 44일간 죽, 반찬, 국, 십전대보탕 등 1만5000인분의 식사를 제공했으며 양산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물품을 지원했다.
이외 지난해 4월 김해, 창원 소재 하나님의 교회와 함께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전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247회차 헌혈릴레이에 참여해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간을 가졌다.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유월절사랑 헌혈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하나님의 교회는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 지구환경정화운동을 지역별로 매달 1번씩 개최하고 있다.  이달 기준으로 지구환경정화운동 2697회를 맞이하고 있다.

▲ 양산 하나님의 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이 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 양산 하나님의 교회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사연은
▲지난해 3월 웅상읍 서창동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할 당시 독거노인이 살고 있는 집앞에 무더기로 쌓인 생활쓰레기를 치워준 적이 있었다.
어르신께서 쓰레기로 인해 불편을 겪어 왔는데 이렇게 깨끗이 치워줘 너무나 고맙다는 따뜻한 인사말을 건넸다. 이때 어르신이 건넨 따뜻한 인사말이 잔잔한 감동으로 남아 있다.   

-고급스러운 양산 하나님의 교회 건축물을 소개해 달라
▲남부동 옥곡마을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통 한옥 기와의 고풍스러운 멋과 현대식 건축의 조화로 지어졌다. 대지면적은 1086㎡, 연면적 1321㎡ 이며 지상 3층의 단독건물이다.
작은 경복궁을 연상케하는 이 건물 입구에는 아름답게 꾸며진 조경이 전개돼 있으며 건물 외곽에는 한옥 양식의 외벽과 세련된 마감재와 통유리의 조화로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실내에는 연한 무늬목과 밝은 톤의 내장재를 사용해 단아함을 자아내고 있다.
더욱이 통유리 들어오는 채광으로 하얀 천정과 원목 장식, 그리고 대리석 바닥이 조화를 이뤄 은은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1층 대성전에는 500여명의 성도들이 동시에 입실할 수 있도록 했고 2층에는 주민들을 따뜻하게 맞이할 수 있는 접견실과 다목적실, 소예배실, 각 연령별 교육실, 유아실, 식당 등의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이 곳에서 세상살이에 상처받고 지친 영혼들이 쉬며 아픔과 고통을 치유할 수 있는 터전이 되기를 바라며 어느 누가 방문하더라도 어머니의 품에서 위로 받는 것처럼 따뜻하고 포근한 안식처가 될 수 있게 늘 웃음꽃이 가득한 성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 헌당예배를 한 것으로 안다. 설명해 달라
▲지난달 22일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님의 중심으로 지역 교회 목회자와 성도 800여명이 참가해 헌당기념예배를 가졌다.
이날 김주철 목사님은 ‘배려와 사랑으로 어려운 이웃을 돌보며 지역사회에서 보석처럼 환한 하나님의 영광의 빛을 나타내는 성도들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제 양산에 하나님이 새로운 성전을 허락하셨으니 선한 행실로 백성의 직무를 다하라’고 전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이 세상이 더욱 밝고 깨끗하며 따뜻한 곳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그런 세상이 되기를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을 펼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하나님의 성도들이 되도록 하겠다. 양산/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울 2015-08-04 11:53:59
교회 건물이 한옥의 느낌이 있어서 눈에 확 들어오네요^^ 앞으로도 사회에 빛이 되는 좋은 활동들 많이 많이 부탁드립니다~~^^

어머니의 별 2015-04-06 17:06:14
하나님의 교회는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 지구환경정화운동을 지역별로 매달 1번 이상 행하고 있습니다~~~

wkdb 2015-04-05 17:19:15
하나님의교회 아름다운 성전이 양산에도 세워져 너무 감동에 감동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 항상 이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어 너무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