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군민 건강생활실천대회 행사 가져
제7회 군민 건강생활실천대회 행사 가져
  • 합천/김상준기자
  • 승인 2015.04.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건강체조 경연대회ㆍ건강체험 홍보관 등

▲ 합천군은 지난달 31일‘군민과 함께하는 건강세상’을 주제로 제7회 군민건강생활실천대회 행사를 가졌다.
합천군은 지난달 31일 군민체육관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건강세상’을 주제로 제7회 군민건강생활실천대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행사에는 하창환 군수, 허종홍 군의장, 류순철 도의원, 군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읍면장, 군민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시식 체험관 및 건강증진 홍보관 운영을 시작으로 노인건강체조를 선보였으며, 특별 공연으로 남성 어르신 4팀이 함께하여 행사의 열기와 그동안 틈틈이 준비해둔 체조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올바른 건강수칙을 위한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은 음식 싱겁게 먹기 나트륨 저감화 조리음식 체험과 금연 절주 등 건강 체험 홍보 부스를 설치 운영하여 건강 길잡이 역할을 함으로써 군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했다

하 군수는 군민이 운동을 통하여 건강수명을 올리고 평소 운동과 건전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합천군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안명기 보건소장은 “‘군민과 함께하는 건강세상이란 주제로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평소 건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실천하도록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