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슈퍼컵 국제요트대회 오늘 개최
부산 슈퍼컵 국제요트대회 오늘 개최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5.04.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러시아 등 14개국 70여개팀 참가

일반시민 대상 무료 승선…인터넷 사전접수

‘제4회 부산 수퍼컵 국제요트대회’가 24~26일까지 해운대 수영만 일원(광안대로 전면해상)에서 열린다.

시가 주최하고 부산시 요트협회가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해양레포츠 저변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해양도시 부산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 일본, 러시아 등 14개국에서 총 70여개팀, 6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25~26일까지 이틀간 4차례의 레이스를 펼친다.

참가 선수들이 수준 높고 최상의 기량으로 부산시민들에게 크루즈 요트의 아름답고 멋진 경기장면을 보여줄 전망이다.

또한, 대회 마지막 날인 오는 26일에는 요트경기장 야외무대에서 시상식 및 폐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부산~후쿠오카를 항해하는 한·일 아리랑 레이스를 펼치는데, 이 행사는 1973년부터 시작해 격년으로 42년째 연속으로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25일 해상에서 출정식을 시작해 26일까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람정(마이더스 720)에 대한 무료 승선 행사를 공식경기가 있는 양일간 1일 2회 운영할 계획이다.

탑승 희망자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www.busansupercup.or.kr)를 통해 사전접수로 이루어지며, 인터넷으로 참가등록 한 사람에 한해 당일 용호만 다이아몬드베이 요트 승선장에서 무료로 티켓을 발권해 탑승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 진행과 수려한 부산바다 풍경으로 인하여 어느 대회보다 큰 재미와 만족감을 줄 것”이라며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람정이 마련돼 있으므로 많은 시민들이 관람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