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건강강좌
부산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건강강좌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5.04.2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오후 2시 ‘알레르기 바로 알고 관리하기’ 주제

부산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29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소 1주년 기념 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알레르기 바로 알고 관리하기’라는 주제로 알레르기 질환 중 가장 흔한 알레르기 비염, 천식, 아토피피부염의 치료와 관리를 전반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알레르기 질환을 겪고 있는 대상자 및 가족,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알레르기 피부반응검사 ▲알레르기 비염의 올바른 치료와 관리(권재환 교수,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이비인후과) ▲아토피 피부염, 천식의 올바른 치료와 관리(김희규 교수, 부산광역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센터장,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알레르기 내과) ▲질의 응답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건강강좌 전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는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알레르기 피부반응검사를 참석자 중 원하는 사람에게 무료로 실시하고, 참석자 모두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사전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051-241-4640~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부산광역시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 1주년 기념으로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으로 인해 날로 심해지는 봄철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 및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