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일자리·채용박람회 오늘 개최
부산시 일자리·채용박람회 오늘 개최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5.05.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10시30분부터 벡스코서 150여개 기업 참여

부산시는 ‘2015년 영남권 통합 일자리박람회’와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1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벡스코에서 동시 개최한다.


이는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돕고 실질적인 열린 취업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이번 행사에는 삼덕통상(주), 오스템임플란트, ㈜엔케이, 금문산업(주) 등 150여개의 우량 중견기업이 대거 참가해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구인인원은 1000여명이다.

박람회에는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고, 구직자별·기업별 특성과 다양한 취업지원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고용우수기업관 ▲물류 및 수출관련 기업관 ▲R&D기업관 ▲강소기업관 등으로 특화된 채용관이 운영된다.

또한, 직·간접 채용관 뿐만 아니라 취업컨설팅관·이벤트관·홍보관 등 70여 개의 특별부스를 운영한다.

취업 전문기관의 이력서·면접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건강검진, 직업심리, 지문적성검사 등 각종 검사, 직업상담사 취업알선 서비스, 청·장년 인턴제, 맞춤형 직업훈련 안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효율적으로 취업준비를 지원한다.

참여기업별 모집분야, 직무, 자격요건, 근무지역 등 자세한 채용정보는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busanjobfai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시면 당일 현장면접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인력이 필요한 구인기업에는 유능한 인재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구인·구직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를 얻고 희망을 찾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