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부산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5.05.1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부터 5일간 현장 대응역량 강화

부산시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중앙, 자치구·군, 유관기관·단체와 합동으로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긴급구조는 물론 현장 대응역량 강화 및 시민 체감형 훈련 실시로 재난대응체계 점검과 시민의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해서이다.

이번 훈련은 태풍북상에 따른 비상소집훈련, 전동차 탈선에 의한 화재 등 복합재난 대비 훈련, 실제 시민 재난대응 능력 배양 민방위 지역특성화 훈련 및 시민 체감형 훈련 등을 실시한다.

또한,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시청 1층 로비에서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사용법, 심폐소생술)체험 교육 유관기관,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로 실시하며 이를 통해 재난발생 시 시민들의 구급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구·군에서도 5일간 지진해일, 해양선박사고, 산불, 다중밀집시설 대형사고, 민방위 지역특성화 훈련 등 지역 실정에 맞는 토론훈련과 실제 현장훈련을 실시하고 안전문화운동 캠페인도 함께 펼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현장에서 작동하는 대응수칙을 수시 보정해 나감으로써 ‘재난 없는 생활안전도시 부산’ 만들기는 물론 대규모 재난발생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체계적인 재난대응능력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시철도 사하역 대형화재훈련(19일)과 해운대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훈련(20일)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www.badatv.com)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