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권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부산권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5.05.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오후 2시 부산대서 ㈜보쉬렉스로스 등 6개사 참여

부산시는 ‘2015 부산권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설명회(이하 채용설명회)’를 20일 오후 2시 부산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역의 외국인 투자기업, 대학, 구직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서이다.

유망 외국인 투자기업과 지역 인재들을 연계해 외투기업에게는 우수 인력채용 및 기업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대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취업기회 제공으로 취업난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부산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보쉬렉스로스 ▲㈜아데코코리아 ▲자라리테일 ▲슈나이더일렉트릭(주) ▲윌로펌프(주) ▲로크웰오토메이션 등 신규채용을 계획하고 있는 외국인 투자기업 6개사가 참여한다.

외국계 기업은 주로 수시 채용을 기본으로 하고 채용분야도 다양해 채용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준비해야 함에 따라, 그동안 외투기업에 관심은 있으나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지역 대학생들에게는 채용정보를 얻고 취업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채용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참가기업별로 회사소개, 근무여건, 급여수준, 복리후생 등 회사현황 및 분야별 채용기준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고, 이어 인사담당자와의 1:1 개별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대학생들이 취업처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도 지역 대학생 대상으로 채용설명 및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우수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채용정보 습득과 취업전략을 준비할 수 있는 흔치 않는 기회로, 지역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기회 뿐만 아니라 취업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