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요트협회 선수단 전국요트대회서 선전
경남요트협회 선수단 전국요트대회서 선전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5.05.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4일부터 5일간 개최된 제7회 대한요트협회장배 전국요트대회에서 경남요트협회 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경남요트협회(회장 정우건)는 지난 14일부터 5일간 경북 울진군 후포항에서 개최된 제7회 대한요트협회장배 전국요트대회에서 협회 소속 정동운·문성준(거제시청) 선수가 470급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또 협회 소속인 김호곤. 김형권 선수도 레이저급과 RS:X급 남자일반부에 출전하여 각각 2위를 차지하였으며, 옵티미스트급에선 통영유소년팀(통영시요트협회) 김동화 선수가 1위, 김무진 선수가 2위의 성적을 거뒀다고 덧붙였다.

RS급에는 서영길(거제해성고등학교) 선수가 RS:ONE 남자고등부급에서 1위를, 강수지 선수가 RS:X 여자고등부급에서 1위, 김정욱 선수가 RS:X Light 남자고등부급에서 2위를 각각 차지하는 등 경남도 요트의 위상을 드높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같은 기간에 대한민국 독도를 알리는 제8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했으며, 경남요트협회 장철훈 국장과 이길하 팀장이 이 대회 종합적인 안전을 위한 상황실을 운영, 대회를 안전하게 끝마쳤다.

또한, 세계 각국에서 참가한 선수들에게 오는 11월에 경남도 통영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3대 요트대회인 제9회 이순신 장군배 국제요트대회 홍보로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 통영/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