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 통영 붕장어 소비촉진 행사
'건강한 여름' 통영 붕장어 소비촉진 행사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5.05.2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서울 강남구 뷔페 레스토랑 드라리스서 홍보
▲ 통영시는 25일까지 6일간 서울시 강남구 소재 대형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드마리스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통영 붕장어 소비촉진’ 행사를 가졌다.

통영시는 25일까지 6일간 서울시 강남구 소재 대형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드마리스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통영 붕장어 소비촉진’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드마리스는 대도시와 수도권을 중심으로 1000석 규모의 프리미엄 뷔페 10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년간 방문고객이 100만명이 넘는 대규모 수산물 소비처로서 지난 2월 통영시와 더불어 통영수산물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한바 있다.

이 행사에선 드마리스에 설치된 바베규 존에서 소비자가 바다장어를 직접 구워 시식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해서 홍보효과를 배가한다.

또한 행사장에 홈쇼핑 업체를 초청해서 국내 붕장어 소비촉진을 위한 행사계획도 협의했고, CJ 프레시원, 이지존, 해피 피쉬푸드 등 수산물 유통업체와 거래상담도 진행됐다.

최근 들어 대일 수출의존도가 높은 붕장어 업계는 장기적인 일본 엔저 지속으로 수출 경고등이 켜졌고, 칠레, 폐루 수입산 장어의 저가 공세에 국내시장도 위기를 맞았다.

이에 따라 통영시와 근해통발수협은 지나친 단가 경쟁을 지양하고 맛과 품질을 앞세운 프리미엄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지속적인 국내 소비촉진 행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통영 바다장어의 맛과 품질을 홍보해서 수입산 저가 장어와 차별화 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대일 의존도가 높은 수출시장도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해 10월 중국 북경에서 개최한 통영수산물 특별요리전을 통해 냉동바다장어의 중국 진출 가능성을 확인한바 있다. 다가오는 11월에 개최하는 중국시장 개척사업 행사에 고품질 바다장어를 무기로 중국바이어들을 설득해서 수출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시는 밝혔다. 통영/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