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소규모 업체 위한 HACCP’ 과정 교육생 모집
aT ‘소규모 업체 위한 HACCP’ 과정 교육생 모집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6.0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24~25일 교육 실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박해열)은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소규모업체를 위한 HACCP’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소규모 HACCP’은 연매출액 5억 미만이거나 종업원 수가 21인 미만인 소규모 식품업소의 부담을 완화코자 식약처에서 합리적인 인증평가 기준을 마련해 HACCP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소규모업체를 위한 HACCP 과정은 보다 많은 중소영세식품업소들이 소규모 HACCP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지난해 신설한 과정이며, 적절한 교과목 편성과 실습교육으로 소규모 HACCP인증을 준비하는 업소들의 실질적인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내용은 첫 날, 소규모 HACCP 개요 및 관련 법규를 시작으로 Clean 사업장을 위한 시설 설계 및 선행요건 관리, 소규모 HACCP 운영을 위한 7원칙 12절차에 대해 다루며, 이튿날에는 소규모 HACCP 지정절차와 HACCP지정심사 대비 검증 및 서류준비에 대해 다루며 관리기준서를 직접 작성하도록 실습한 후 발표와 평가를 진행한다.

이 과정의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특히 소규모 HACCP 준비업소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교육은 2일에 거쳐 총 14시간동안 행해지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2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전면 개보수를 통해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교육이 운영되며 숙식까지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