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통영시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5.06.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질적 향상과 건강위해 시작

통영시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제고해 서비스의 질적 향상 도모 및 시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키 위해 2015년도 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평가 대상 업소는 이용업 71개소와 미용업 286개소, 피부미용업 41개소 등 모두 398개소로 8일부터 7월 29일까지 해당업소를 직접방문해 위생서비스수준을 평가한다.

평가항목은 업종별 일반현황과 준수사항 및 권장사항으로 업소가 반드시 지켜야하는 법적 준수사항, 시설환경, 고객안전성, 서비스 질, 인력관리 등의 내용이다.

평가분야는 일반현황 및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부문으로 이용업은 26개 항목, 미용업은 27개 항목, 피부미용업은 26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하게 된다.

평가방법은 공중위생 담당공무원과 평가조사원이 업소를 직접 방문해 보건복지부의 평가조사표에 의해 실시하며 평가 후 최우수업소는 녹색등급을, 우수업소에는 황색등급을, 일반관리대상업소는 백색등급으로 구분 관리할 예정이다.

평가결과 최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표창과 함께 우수업소 표지판을 부착하고 명단을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평가를 통해 공중위생업소의 자율적인 시설환경 개선과 서비스의 경쟁을 유도,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고 앞으로도 시민의 위생적인 생활과 건강보호를 위해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할 계획이다. 통영/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