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의료급여 수급자 사례관리 적극 추진
거제시 의료급여 수급자 사례관리 적극 추진
  • 거제/유정영기자
  • 승인 2015.06.1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급자 건강관리능력 향상·의료급여제도 합리적 이용

거제시는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의료급여제도의 합리적 이용을 돕기 위해 ‘2015년 의료급여 사례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의료급여 혜택을 받고 있는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시설입소자, 국가유공자 등 3100여명으로 의료급여 수급자수는 매년 줄어드는 추세이나 의료기관이용 및 1인당 진료비는 증가하고 있어 의료쇼핑, 중복투약, 부적정 장기입원 등 의료급여사례관리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거제시는 지원대상자 중 고위험군, 집중관리군, 장기입원자, 신규수급자 등 총 650명을 선정해 의료급여제도 및 약물중독교육, 신규수급자에 대한 집합교육, 지역보건복지서비스 연계 및 현금급여 지원 등 대상자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의료급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의료급여 관리사의 활동영역 확대와 사례관리 활동을 펼치면서 지난 2014년에는 전년대비 1억3000만원의 의료급여재정을 절감한 바 있다.

이와관련 박봉상 주민생활과장은 의료기관 장기입원 및 과다이용자 중심으로 집중 사례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했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이해심을 고취시켜 의료급여 재정 안정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했다.

수급자의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주민생활과 기초생활보장담당(639-3726, 3728)으로 하면 된다. 거제/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