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문산초 진주교육장배 킨볼대회 우승
진주 문산초 진주교육장배 킨볼대회 우승
  • 김상목 수습기자
  • 승인 2015.06.1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대표로 오는 9월 교육감배 참가 예정

진주 문산초등학교(교장 이재순)는 6월 13일(토) 경상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2015 진주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킨볼대회에서 초등부 1위를 하였다.


이날 대회에서 문산초등학교 킨볼부는 뛰어난 조직력과 기량을 선보이며 1위를 차지하였다. 문산초 4,5,6학년으로 구성된 킨볼부가 1위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아침시간,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도한 강태욱 지도교사와 주성일 스포츠강사를 비롯하여 열심히 연습한 학생들의 열정적인 노력이 있었다.

이재순 교장은 “킨볼은 여느 스포츠와는 달리 누구나 운동능력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며 스포츠의 참 재미와 협동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뉴 스포츠임을 문산초 킨볼부를 통하여 저변이 확대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문산초 학생들이 킨볼 외에도 플라잉디스크와 같은 다양한 뉴스포츠를 체험하고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다.

배구를 변형하여 가볍고 큰 공을 3팀이 서브하고 리시브하며 겨루는 운동 경기인 킨볼은 배려와 협동 등의 인성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되는 스포츠이다. 한편 문산초 킨볼부는 진주시교육지원청의 대표로서 오는 9월에 개최 될 경상남도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킨볼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김상목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