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잊지 말고 약 챙겨드세요”
“어르신 잊지 말고 약 챙겨드세요”
  • 창녕/홍재룡기자
  • 승인 2015.06.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보건소 만성질환 주민에 일자별 약통 제공
 

창녕군 보건소는 약을 일자별로 보관해 복용할 수 있는 약통을 제작해 오는 20일까지 주민들에게 배포한다.


대상은 평소 건망증 등으로 약 복용을 거르거나 중복해서 복용하는 사례가 많은 심뇌질환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로, 특히 70세 이상 취약계층과 거동불편 독거노인, 심·뇌질환자는 보건소(지소, 진료소)에서 직접 방문해 약 넣는 방법과 투약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약통은 1주간 분량의 약을 일자별로 넣을 수 있도록 돼 약복용을 도와 줄 사람이 없는 홀몸 어르신이나 건망증 있는 분들이 약복용을 잊거나 중복하여 복용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창녕군 대지면 최모 어르신은 “그렇지 않아도 약을 먹었는지 안 먹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안타까울 때가 한두번 아니였는데 이런 약통이 있다니 정말 고맙다”며 기뻐했다.

창녕군은 노인인구 및 만성질환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13년 사망통계조사결과 창녕군 사망률 1순위 각종 암, 2순위 심장질환, 3순위 뇌질환으로 나타나 심뇌혈관질환 주요 위험요인인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등에 대한 교육 및 관리가 중요한 실정이다.

최용남 보건소장은 “건강생활실천 유도로 대사증후군 및 심뇌질환으로 인한 중증 합병증의 발생 및 유병율을 감소시키고 건강수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녕/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