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봉산으로 생태탐방 떠나요
비봉산으로 생태탐방 떠나요
  • 한송학기자
  • 승인 2015.06.2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봉원초 어린이 문화생태탐방 실시
▲ 24일 경남환경교육연합회는 진주 봉원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진주의 주산인 비봉산~봉황교 일원에서 '비봉산 어린이 문화생태탐방'을 실시했다.

진주 봉원초등학교(교장 심재상) 5~6학년 어린이 150여명은 24일 오전 10시 진주의 주산인 비봉산~봉황교 일원에서 경남환경교육연합회(회장 김길수)가 주관한 비봉산 어린이 문화생태탐방을 실시했다.


지난 3일 진주시의 비봉산 시민공원조성 계획발표와 비봉산 제모습 찾기 시민토론회를 개최한 이후 비봉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들에게 현장학습의 기회를 마련하여 비봉산 자연생태계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를 갖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생태 숲으로의 희망찬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숲 체험은‘자연이 곧 놀이터’라는 생각으로 어린이들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봉황 숲 이야기’, ‘비봉산 생태 원정대’의 테마로 환경연합생태해설사 10명과 함께 자연생태를 관찰하고 명상하는 등 어린이들의 심신을 기르는 활동과 동식물과 공존하는 방법, 비봉산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하승철 진주시 부시장은“비봉산이 제모습을 찾게 되면 시민들의 힐링장소, 청소년의 역사 문화체험장, 어린이들에게는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숲 속에서 즐길 수 있고 경험하는 현장학습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