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농구 아시아선수권 대표팀 확정
女농구 아시아선수권 대표팀 확정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5.06.2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우 감독 지휘봉ㆍ전주원 코치 보좌

-고교 유망주 박지수 선수도 명단 포함


대한농구협회는 제26회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여자농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팀 명단을 29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8월29일부터 9월5일까지 중국 우한에서 열리며 우승팀에는 2016 리우올림픽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대표팀 명단에는 195㎝ 장신을 자랑하는 고교 유망주 박지수(17·분당경영고)가 포함됐다. 박지수는 다음달 18~26일 러시아 체호프에서 열리는 19세이하 여자선수권대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또 홍아란(23·KB국미은행)과 김규희(23·신한은행) 등 젊은 선수들이 대거 합류했다. 이미선(36·삼성), 변연하(35·KB국민은행), 신정자(35·신한은행) 등 국가대표팀의 기둥이 됐던 베테랑 선수들은 포함되지 않았다.

위성우 춘천 우리은행 감독이 지휘봉을 잡으며 전주원 우리은행 코치가 보좌한다.

대표팀은 다음달 1일부터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강화훈련에 돌입한다.

제26회 FIBA 아시아여자농구선수권대회 대표팀 명단은 ▲감독 = 위성우 ▲코치 = 전주원(이상 우리은행) ▲가드 = 김규희(신한은행), 박혜진(우리은행), 홍아란(KB국민은행), 이경은(KDB생명) ▲포워드 = 김단비(신한은행), 임영희(우리은행), 김정은(하나외환), 강아정(KB국민은행) ▲센터 = 배혜윤(삼성), 곽주영(신한은행), 양지희(우리은행), 박지수(분당경영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