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모 교육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모 교육
  • 사천/구경회기자
  • 승인 2015.07.0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아이의 주권은 내 아이에게 돌려주자”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 강당에서는 ‘아이의 주권 돌려주기’ 선서를 외치는 다문화가족 아빠들의 결의에 찬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이날 교육은 다문화가족 내에서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녀와의 친밀감을 증진시키며, 아버지의 양육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다문화가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아빠코칭, 아빠놀이학교, 자조모임 등의 내용으로 지난달 21일 부터 3주에 걸쳐 이뤄졌다.

아빠코칭에서는 P&I 교육코칭연구소 여순화 소장이 ‘아빠! 내 마음 알아?’라는 주제로 아이를 위한 부모코칭, 자녀를 위한 감정코칭, 부모를 위한 감정코칭 등의 교육이 다문화가족 아버지 13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아빠놀이학교에서는 아빠와 자녀 12팀이 참여하여 아빠는 요리사, 아빠와 함께 하는 런닝맨, 패션 페인팅 등을 함께 했다.

김분자 센터장은 “가정 내에서 아버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아버지들이 그 역할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엄마가 외국인인 다문화가족 아버지는 자녀양육에 있어 훨씬 더 중요한 존재하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런 다문화가족 아버지교육은 절실히 필요하고 계속적으로 더 확대해 나갈 생각이다. 이번 교육이 참여한 가정들에게 좋은 영양분이 되어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5 다문화가족 아버지교육 프로그램은 10일 참여자 평가회를 끝으로 마무리되고 하반기에는 1박2일 가족여행이 있을 예정이다. 사천/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