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안의면 제4회 여주농촌문화축제 준비 한창
함양군 안의면 제4회 여주농촌문화축제 준비 한창
  • 함양/노승원기자
  • 승인 2015.07.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5일 여주체험터널 등 20여개 체험프로 풍성
 

함양군 안의 여주축제가 올여름에도 관광객몰이를 준비하고 있다.


16일 함양군에 따르면 8월 1일부터 5일까지 안의면 신안리 안심마을 일원에서 제4회 함양여주농촌문화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함양영농조합법인 천령식품, 물레방아 떡마을, 씨밀레 영농조합법인 등이 참여하는 함양여주농촌문화축제위원회(위원장 정태순·이종현)가 준비했다.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시골추억 만들기’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에서는 여주따기·떡만들기·감자구워 나눠먹는 감자상굿·봉숭아 물들이기·새끼꼬기 등 농촌정취가 물씬 풍기는 20여개의 체험프로그램이 예년보다 훨씬 풍성하게 선보인다.

지난 5월부터 500여종의 여주모종과 박모종을 심어 조성한 여주체험터널은 여주 홍보 및 다양한 볼거리와 추억을 주는 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될 전망이다.

먹거리체험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안심마을 솔숲주변엔 안심마을부녀회가 준비한 여주피클, 여주불고기, 여주막걸리 등을 먹을 수 있고, 농산물 판매장에서도 여주와 약초류는 물론 마을에서 생산된 양파 감자 등의 농산물과 여주가공식품, 떡, 산약초 엑기스, 산삼주 등 다양한 함양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20% 싼 값에 살 수 있다.

안의면 약초과학관에서 3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세미나는 여주산업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함양여주의 6차 산업화 전략과 여주 이용기술’ ‘여주의 재배 및 유통현황’ ‘여주의 건강기능식품 등록전략’ ‘여주의 혈당개선효과’ 등 4가지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여주축제는 농촌에는 활력과 소득증대를, 도시민에게는 건강과 힐링을 주는 작지만 알찬 농촌체험축제”라며 “부모에겐 옛 추억을, 자녀에겐 건강과 이색체험을 선사할 축제장을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상세한 프로그램 및 교통,숙박 문의는 (055)964-2152, 080-227-0077 로 하면 된다. 함양/노승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