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일반직 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진주교육청 일반직 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1.10.2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전문지식·조직 활성화 긍정적 마인드 형성 위해
▲ 진주교육지원청은 27~28일 양일간 사천 소재 LIG 연수원에서 관내 유·초·중·교육청·소속기관 일반직공무원 124명을 대상으로 ‘일반직공무원 통합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종민)은 27~28일 양일간 사천 소재 LIG 연수원에서 관내 유·초·중·교육청·소속기관 일반직공무원 124명을 대상으로 ‘일반직공무원 통합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공직자에 대한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자기 혁신을 통한 조직의 활성화는 물론 공직자로서 긍정적 마인드 형성 및 바른 자세확립을 위하여 마련하였다.
연수내용은 민원친절교육, 리더에게 도움되는 미디어와 소통하기에 대한 강의와 한국 가사문학의 이해, 생태자연탐방, 공직윤리와 공무원의 자세 등의 과정으로 편성하였으며 특히 강사로 참여한 도교육청 정용복 관리국장은 ‘공직윤리와 공무원의 자세’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하여 부패발생의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하고 공공기관의 청렴도 향상, 특히 교육비리 근절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 개선과 청렴리더로서 행정책임자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각급학교에서 한 두명 씩 근무하는 일반직 공무원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정보공유를 통한 업무추진상의 애로점을 논의 할 수 있었고 앞으로 업무 및 청렴리더로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