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교육사 진주시에 감사패 전달
공군교육사 진주시에 감사패 전달
  • 한송학기자
  • 승인 2015.07.2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지원센터서 인성교육프로그램 지원

▲ 공군교육사령부 군수 2학교에서는 공군사령부 교육생을 대상으로 상담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진주시의 협조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공군교육사령부 군수 2학교 (학교장 이기찬 대령)에서는 진주시가 운영하는 청소년상담지원센터(센터장 박정숙)의 공군사령부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진주시의 협조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011년 11월부터 현재까지 공군교육사령부 군수 2학교에 월1회 집단상담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군대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구성원들 간의 갈등과 고민을 해결하고, 자살시도와 근무지이탈 등 군대 내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인성교육을 실시하여 상호 간에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의 증대를 이끌었다.

특히 자살예방효과 및 구타, 가혹행위, 파렴치행위라는 3대 악습행위가 거의 근절되는 등 운영결과가 매우 우수하고 만족스럽다고 공군사령부는 평가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공군교육사령부 군수 2학교에 월1회 이상 인성교육을 위한 예술치료와 군 솔리언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자기분석과 내적 성찰 및 자신을 점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동료와의 상호 존중심 및 수용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안정적인 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