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유행성 눈병 주의 당부
진주시 유행성 눈병 주의 당부
  • 한송학기자
  • 승인 2015.07.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대량 발생…예방활동ㆍ수칙 철저

진주시는 유행성각결막염 환자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유행성 눈병 감염예방 주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1000명당 유행성각결막염 환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9명에서 24.5명으로 45% 증가했다.

급성출혈성결막염의 환자 수는 1.5명에서 2.9명으로 93.3% 증가함에 따라 여름철 유행성 눈병 감염 예방에 각별히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진주시는 여름철 유행성 눈병 발생에 대비하여 집단생활시설에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예방 활동을 철저히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행성 눈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수돗물에 손을 철저히 씻고, 손으로 얼굴, 특히 눈 주위를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수건이나 개인소지품 등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유행성 눈병환자들은 눈에 부종, 충혈, 또는 이물감이 들어 있을 때에는 눈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증상 완화 및 세균에 의한 이차 감염 또는 기타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안과 진료를 받도록 하며, 환자는 약 2주간의 전염기간 동안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및 학교 등을 쉬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나 수영장 등은 가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특히 유행성 눈병은 집단생활을 하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많은 발생을 보이므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단체 생활시설에서는 손 씻기 등의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반드시 조기에 진료를 받도록 당부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