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일자리창출 아이디어공모 우수 제안작 선정
창원시 일자리창출 아이디어공모 우수 제안작 선정
  • 김봉규기자
  • 승인 2015.07.2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포매칭 서비스 제안 이호권 씨 동상

창원시가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을 위해 진행한 일자리 창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작을 선정했다.


2015년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창원시 온라인 제안시스템 100만희망창작소와 우편, 방문접수를 통해 진행됐다.

시는 청년, 여성, 노인, 문화관광, 베이비부머, 기타 일자리분야 등에 대한 총 60건의 제안이 접수된 가운데 24일 제안심사위원회를 열어 동상부터 노력제안상까지 총 14건의 제안을 수상작으로 가려냈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고상은 금상, 은상 없이 동상에는 글로벌 인포매칭 서비스를 제안한 이호권(서울시)씨가 차지했다.

글로벌 인포매칭 서비스는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맞춤형 정보매칭 서비스사업 아이템으로 청년일자리를 창출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이호권 씨의 제안은 창의성, 노력도, 실현성, 노력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려상은 일자리창출사업을 제안한 ▲이영호(경기도 평택시)씨의 어르신 농업멘토단 ▲김남연(강원도 춘천시)씨의 창원시의 특성을 활용한 산업단지 가이드 ▲노인일자리창출 분야를 제안한 백진화(창원시)씨의 행정 배달부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청년 및 시니어 일자리 창출방안을 위한 함께 만드는 활기찬 창원을 제안한 이병철(울산시 울주군)씨를 비롯한 10명에게 노력제안상을 시상하기로 했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 대해서는 8월 중 시상할 계획이며 공모결과는 100만희망창작소 및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총 14건의 제안에 대해서는 일자리창출 시책에 적극적으로 접목해 시민들을 위한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활용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김봉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