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성 전경 실시간 감상 가능해진다
진주성 전경 실시간 감상 가능해진다
  • 한송학기자
  • 승인 2015.07.2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강변 등 카메라 설치…시 홈페이지 코너 개설

▲ 진주성에 대한 주·야간 전경 실시간 영상을 인터넷을 이용해 전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도록 진주성 전경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게 된다.
국내 대표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진주성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진주시는 진주성에 대한 주·야간 전경 실시간 영상을 인터넷을 이용해 전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도록 진주성 전경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달말 시험 운전을 거쳐 내달중 제공하게 될 진주성 전경 실시간 영상제공은 촉석루 맞은편 망경동 중앙매점 아래 강변에 카메라가 설치된 폴대를 설치해 아름다운 남강변 위의 촉석루 등을 볼 수 있게 되고, 천수교 아래에도 1대를 설치해 서장대를 비롯한 진주성 전체를 볼 수 있게 된다.

진주성 전경 실시간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세계 어디에서나 진주시홈페이지에 들어가 문화관광→진주성 실시간 영상 보기에서 볼 수 있고 화면에 더블클릭을 하면 확대된 화면을 볼 수 있다.

특히 촉석루 맞은편 망경동 중앙매점 아래 강변에 설치된 카메라에서는 촉석루, 선학산전망대, 진주교를, 천수교 아래에 설치된 카메라에서는 서장대, 천수교, 음악분수 등 10초간격으로 주변 경관 감상이 가능하게 되며, 10월축제시에는 카메라를 조정하여 남강유등, 불꽃놀이영상 등도 집중적으로 볼 수 있게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성이 CNN 50선, 한국관광공사의 꼭 가봐야 할 국내관광지 100선에 걸 맞는 시설 설치로 전 국민이 진주성에 대한 많은 호기심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남강유등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어 축제 기간에는 세계인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