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전문자원봉사단 재능나눔 활동 강화
창원시전문자원봉사단 재능나눔 활동 강화
  • 김봉규기자
  • 승인 2015.07.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특성 맞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 창원시전문자원봉사단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전문교육을 통해 양성한 봉사단으로 건강마사지, 네일아트, 풍선아트 봉사를 펼치고 있다.

창원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심경희)는 전문자원봉사단을 운영해 자원봉사자들의 재능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창원시전문자원봉사단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전문교육을 통해 양성한 봉사단으로 건강마사지(피우미건강마사지, 약손봉사단), 네일아트(피우미네일아트, 아름다운 손 봉사단), 풍선아트(이야기가 있는 풍선, 무지개풍선동아리) 봉사를 펼치고 있다.

또한 웃음치료·레크리에이션(스마일힐링클럽), 종이접기(알록달록 종이접기 봉사단) 등 5개 분야 8개 봉사단 120여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돼 있다.

건강마사지 봉사단과 네일아트 봉사단은 요양병원, 경로당, 장애인 복지관등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고 종이접기 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와 아동양육시설 등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게다가 웃음치료·레크리에이션 봉사단도 요양병원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등 월 1~2회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정기적인 봉사활동 전개로 지역사회에서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심경희 창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도 수요자 특성에 맞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화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김봉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