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무료 법률강좌 개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무료 법률강좌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7.30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과 기업경영에서 발생 법률 분쟁사례’ 특강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30일 센터 내 교류 협력공간에서 창업과 기업경영에서 발생하는 법률 분쟁사례에 관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경남센터에 공익 법무관으로 근무 중인 고병무 변호사의 강의로 중소기업 관계자, 보육공간 입주기업, 예비창업가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병무 변호사는 법무부에서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업무지원을 위해 파견하는 공익법무관으로 그간 경남센터에서 무료법률 상담을 진행해 오고 있었으며 이번 강의를 마지막으로 법무부로 복귀한다.

특강의 주제는 ‘창업과 기업경영에서 발생하는 법률 분쟁사례’에 대한 것으로 각종 계약체결, 지적재산권, 형사관련 분쟁 사례 등 기업 경영 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위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최상기 센터장은 “센터를 방문해 상담하신 분들 중 기본적인 법률 지식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자 실제 사례위주의 꼭 알아야 할 법률지식을 교육해 드리고 있고,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니 교육이 필요한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법률특강 외에도 매월 정기적인 창업 교육, 3D 프린팅 활용강좌 등 예비창업가나 기업을 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