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아빠 탐구생활’ 행사 개최
창녕군 ‘아빠 탐구생활’ 행사 개최
  • 창녕/홍재룡기자
  • 승인 2015.08.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은 (사)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창녕군지부(지부장 안영육)와 공동으로 지난 20일 창녕군 남지읍사무소 강당에서 어린이집 원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아빠 탐구생활’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저 출산 고령사회 대응에 따른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미취학 자녀를 둔 아빠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아빠의 자녀양육에 대한 상식을 넓히고 아빠와 자녀가 함께 하는 놀이학교, 자녀에게 보내는 편지쓰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어린이 집에 다니는 자녀 2명과 함께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빠 탐구생활 행사로 자녀양육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었으며, 평소 우리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몰랐는데 아빠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한층 더 가까워졌으며 아빠의 역할을 새롭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어 매우 보람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창녕군은 출산장려를 통한 인구증가를 위해 첫째아이 100만원, 둘째아이 200만원, 셋째아이 600만원, 셋째아이 이상 아동양육수당을 취학 전까지 매월 20만원씩 지급하는 등 전국 최고 수준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와 아이들 모두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사회적으로 부모의 공동육아에 대한 인식개선과 출산장려 사회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녕/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