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中企 제품 해외홈쇼핑 진출지원
중진공 中企 제품 해외홈쇼핑 진출지원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8.2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해피고ㆍ인도네시아 레젤 등 홈쇼핑 방송 지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국내에서 생산된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해외유통망 진출지원을 위해 ‘해외홈쇼핑 진출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진출 지원 운영매체는 중국 홈쇼핑업계 2위인 해피고(Happigo)와 인도네시아 홈쇼핑업계 1위인 레젤(Lejel)로서 매체당 10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생산한 중소기업 제품 중 생활, 주방, 가전 등 홈쇼핑방송으로 소매판매 가능한 제품이면 신청 가능하며,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홈쇼핑 방송 및 홍보(온·오프라인)를 지원한다.

중진공은 지난해 13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해피고 홈쇼핑 방송지원을 통해 7억8000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으며, 82.2% 판매율 등 상당수 제품을 완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이중 3개 제품이 해피고 홈쇼핑의 요청으로 추가 방송이 실시되었다.

중진공 관계자는 해외 홈쇼핑 시장은 국가 전역에 단기간에 높은 브랜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홈쇼핑 판매실적 우수제품은 온라인쇼핑몰, 할인점, 백화점 등 타 유통채널 진출 및 입점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할 나위 없는 해외 판매채널이라고 말했다.

임성순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 “온라인쇼핑몰, 홈쇼핑 진출 등 온·오프라인 연계지원(O2O)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이 글로벌 스타상품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상품소싱시스템(b2c.gobizkorea.com)에 상품을 등록한 후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해외유통망 상품소싱팀(1599-1836)로 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