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경銀 추석 경영안정자금 공동 지원
부산銀-경銀 추석 경영안정자금 공동 지원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8.2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中企 대상 ‘BNK 풍성한 한가족 나눔대출’
▲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추석을 앞두고 ‘BNK 풍성한 한가족 나눔대출’을 지원한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추석을 앞두고 경영자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1조원 규모의 특별 경영안정자금 대출인 ‘BNK 풍성한 한가족 나눔대출’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BNK 풍성한 한가족 나눔대출’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각각 신규자금 2000억원과 기한연기 자금 3000억원 등 총 1조원 규모(은행별 5000억원)로 10월27일까지 두달간 실시되며 일시적 자금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모든 중소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특히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조선, 기계, 금속 및 자동차 업종 등 부·울·경 지역 핵심 동력산업기업과 섬유, 전기제품 등 소비재 수출기업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형 제조기업’, ‘국내 U턴 중소기업’, ‘창조형 서비스 업종 중소기업’과 ‘부·울·경 지자체 전략산업 영위 기업’ 및 ‘전통시장 상인’등 ‘생계형 영세자영업자’들도 우선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이와 함께 최근 환율급변으로 환위험에 노출된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입 관련 소요자금과 외화대출의 원화자금 특별 전환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업체에 따라 적용금리를 산출금리 대비 최대 1.0%까지 우대하고 경기민감 및 업황 부진 업종의 제조업체들도 일반기업체와 동일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NK금융그룹 성세환 회장은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동시에 출시한 1조원 규모의 특별 경영안정자금이 부·울·경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