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양파·마늘요리교실 젊은 입맛 잡았다
창녕 양파·마늘요리교실 젊은 입맛 잡았다
  • 창녕/홍재룡기자
  • 승인 2015.08.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판매장 대학생 SNS 투어단 요리교실 체험행사 성료
▲ 창녕군은 27일 이베이코리아 대학생 SNS 투어단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녕 양파&마늘 요리교실을 가졌다.

창녕군은 27일 경제적이고 안전하게 소비자들과 연결해주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판매장 G마켓/옥션과 함께 특별한 요리교실 체험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이베이코리아 대학생 SNS 투어단 및 관계자 50여명이 창녕군양파장류체험관을 찾아 우수한 창녕 양파&마늘 쿠킹클래스를 진행하였다.

그동안 창녕군은 온라인 마케팅은 물론 생산자교육, SNS 마케팅 등 지속적으로 4000만 명 이상 온라인 고객들과 직접 연계하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에 2014년에는 창녕의 농특산물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적극적인 판로개척의 성과를 인정받아 ‘제6회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전국 대학생으로 구성된 SNS 홍보단을 초청하여 젊은 감각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부분이 눈에 띄었다. 우포누리의 깨끗함을 담은 ‘마늘’과 ‘양파’를 재료로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맛도록 특선요리를 개발 및 체험하고, 아울러 옥션 최우수판매자 창녕영농단과 우포늪을 관람했다.

창녕군은 “이를 통해 창녕의 지역경제를 좀 더 활성화하고 새로운 소비처인 신세대 온라인 고객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가 창녕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진행된 창녕군 특산물 스토리텔링 콘텐츠와 맛있는 레시피는 추후 다양한 온라인 지역 마케팅에 활용될 계획이다. 창녕/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