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신도시 진주 우방 아이유쉘 4일 대공개
항공신도시 진주 우방 아이유쉘 4일 대공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9.0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이 숨 쉬는 에코힐링 단지·BAY-4ROOM 아이유쉘 특화설계

▲ 진주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항공국가산단·뿌리산단 ·정촌산단 3개 산업단지 배후주거지

전국 아파트 분양시장이 9월로 접어들며 제2 라운드를 향해 본격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사표를 던진 SM(주)우방은 오는 4일(금) 진주시 주약동 360-11번지에 진주 우방 아이유쉘 견본주택을 공개하며 상반기 100%분양돌풍의 신화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항공신도시 진주 우방 아이유쉘’은 진주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신성장 핵심전략사업 중 하나인 항공국가산업단지 바로 앞에 입지에 있다.

최근 아파트 분양 열기 속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산업단지 인근 배후 주거지의 높은 인기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의 매매가 상승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데 이는 실수요자들이 직장과 가까운 직주근접의 입지를 선호하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항공국가산업단지, 뿌리산업단지, 정촌산업단지 등 3개의 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인‘항공신도시 진주 우방 아이유쉘’은 향후 엄청난 배후수요를 잠재하고 있다.

진주시 정촌면 예상리 일원에 들어설 뿌리산업단지는 2017년까지 친환경 첨단산업단지로 조성되며 뿌리기술지원센터 개청과 더불어 뿌리산업의 ‘산·학·연·관’네트워크 구축으로 정보와 지식, 기술을 공유하게 될 경우 100여개의 업체가 입주, 72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4800여명의 일자리가 만들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정촌면 예하리 일원에 172만㎡ 규모로 조성된 정촌산업단지는 산업시설, 유통시설, 지원시설 용지를 조기 분양 완료해 현재 65개의 공장이 가동 중이다. 항공, 뿌리, 정촌 3개의 산업단지는 시너지를 발휘하며 진주시가 인구 50만 규모의 남부권 중심도시로 성장하는데 든든한 기반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항공신도시 진주 우방 아이유쉘’은 단지에서 5분 거리에 경남권 쇼핑의 메카 모다아울렛이 인접해 있고, 진주와 사천을 잇는 황금 길목에 위치해 있다.

사천IC, 사천공항, 진주IC,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남해안 고속도로 등 동서남북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차로 15분이면 진주시내와 진주시내 중, 고교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진주시내 중고교로 아이들을 진학시키고 싶어 하는 사천지역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항공신도시 진주 우방 아이유쉘’은 진주시 정촌면 예하리 1296번지에 지하 1층~지상 20층, 5개 동 총 430세대 조성되며, 전용 84㎡단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전 가구를 배치했다.

동서로 긴 대지형상으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적극 수용해 자연친화적 단지디자인을 선보인다. 단지 중앙 탁 트인 개방감을 주는 중앙광장과 하늘마당, 갤러리마당, 안뜨락, 송림원 등 입주민들이 여유롭게 휴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정원들을 단지 곳곳에 배치했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단지내 어린이집과 요가, 에어로빅, 헬스 등 입주민들이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피트니스센터를 마련했다.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 단지를 실현하기 위해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고, 차도와 보행자의 이동통로를 분리해 안전을 강화했다.

‘항공신도시 진주 우방 아이유쉘’은 대구, 포항, 안동에서 분양100% 성공신화를 이끌어왔던 우방 아이유쉘의 혁신설계가 고스란히 녹아있다.

전세대 4Bay-4Room 특화설계로 주부들의 로망인 워크인 드레스룸이 공히 적용된다. 전용 84㎡A는 통풍과 환기가 뛰어난 판상형 4Bay로 설계됐다.

‘ㄷ’자형 대면 주방시스템과 주방팬트리 공간이 넉넉함을 더해준다. 전용 84㎡B는 자전거, 골프백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대용량 수납공간과 방2개에 수납공간을 배치해 주부들의 수납고민을 해결했다. 전용 84㎡C는 타워형 설계로 거실과 주방을 시원하게 배치해 개방감을 높였고 ‘ㄷ’자형 대면 주방시스템과 주방수납장을 설치했다.

SM(주)우방은 집객효과를 높이기 위해 9월4일 오픈당일부터 3일간 선착순 방문객 200명에게 고급 수제 롤케익을 증정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김치냉장고, 청소기, 토스트기 등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벌일 예정이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