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내달부터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실시
거제 내달부터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실시
  • 거제/유정영기자
  • 승인 2015.09.0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10월부터 전국 병·의원 무료접종 실시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3일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올해부터는 보건소 뿐 아니라 전국 병의원(지정 의료기관)에서도 무료 시행된다고 밝혀 이용하고자 하는 노년층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되는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대상자는 1950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만65세이상 어르신이다. 지난해까지는 보건(지)소에서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접종이 이루어짐에 따라 접종인원이 몰려 장기 대기의 불편함,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었다.


무료 접종기관 확대로 노년층의 인플루엔자 예방접종률이 향상될 것이라 전망하며, 이번 지원 확대가 고령인구의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거제시 관내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의료기관은 59개소로, 만65세이상 어르신은 오는 10월1일부터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 가능하다.

한편 거제시보건소관계자는 “노년층중 65세이상 에서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경우 만성심·폐질환, 당뇨, 만성신부전 등 기존에 앓고 있던 만성질환이 급속히 악화될 수 있다”며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 이전인 10~11월 사이 예방접종을 받으라고 당부와 함께 남은 기간동안 위탁의료기관과 협력해 10월 예방접종 준비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거제/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