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주) ‘라온프라이빗’ 견본주택 개관
라온건설(주) ‘라온프라이빗’ 견본주택 개관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9.0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혁신도시 A2블록 6개동 79~84㎡ 아파트 422가구

진주혁신도시 A2블록 6개동 79~84㎡ 아파트 422가구

진주혁신도시 알짜 입지, LH 본사, 남동발전 도보 이용

 

▲ 진주혁신 라온프라이빗 조감도

라온건설(주)는 진주시 충무공동 진주혁신도시 A2블록에 공급하는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을 견본주택을 4일에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1층에서 지상 25층, 총 6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79~84㎡, 총 422가구 규모이다. 지난해 3월 이전한 한국남동발전(주)과 지난 6월 30일, 개청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옥을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로, 지역중심상권이 LH 사옥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진주혁신도시에는 이전 대상 11개 기관 가운데 8곳이 입주를 완료했고 3곳도 내년까지 이전을 마무리한다.
단지 맞은 편에는 2013년 개교한 갈전초등학교가 있으며 유치원 이용도 쉽다.

단지 인근에는 학교용지가 있으며 중·고등학교가 들어올 예정이다. 중·고등학교가 개교하게 되면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직선거리로 약 1km 떨어진 진주종합경기장 맞은 편 부지에는 내년 봄 개관을 목표로 롯데몰 진주점(가칭)이 공사를 진행중이다.

마트와 아울렛, 영화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농협하나로마트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이밖에도 영천강과 숲속공원, 진주종합경기장 등 문화시설, 근린생활시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은 평면과 단지 설계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명품 주거단지로 만들 계획이다.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4㎡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전체 세대 중 89%), 넓은 동간 거리에 지상에 차없는 단지설계를 통해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및 바닥분수가 있는 중앙공원을 배치했으며 커뮤니티에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진주혁신도시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으로써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의 경우 인근 매매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할 계획이다.

라온건설 관계자는 “도보통학과 도보출퇴근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밝히며 “인기가 많은 중소형 위주의 구성으로 이전기관 종사자와 진주 시민은 물론 인근 도시에서도 문의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의 분양일정은 오는 9월 8일 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0일 1순위, 9월 11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7일이며 정계약은 9월 22일~9월 2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12월 말이다. 평균 분양가는 800원대 미만으로 예정되어 있다. (발코니 확정비, 이자비용 포함)견본주택은 진주시 충무공동 222-1이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