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설안전공단 지역친화 행보 시작
한국시설안전공단 지역친화 행보 시작
  • 김영우 기자
  • 승인 2011.11.0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등 20여명 진주 방문, 자매결연 및 지역탐방

▲ 8일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진주시 이반성면 상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사진 왼쪽부터 황인철 상촌마을 이장, 이창희 진주시장, 김경수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하는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김경수)이 진주시 이반성면 상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마을탐방을 가지는 등 이전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을 앞두고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진주시는 8일 오전 11시30분 진주시 이반성면 상촌마을에서 이창희 진주시장과 한국시설안전공단 김경수 이사장 등 임직원, 시의원,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이창희 진주시장은 진주혁신도시는 세계적인 건축·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건설하게 되며, 이전기관의 청사는 도시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청사로 건축하여 새로운 관광명소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전기관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여건과 쾌적한 정주환경을 조성하는 등 명품 혁신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한국시설안전공단 임직원들이 새로운 삶의 터전인 진주혁신도시가 성공적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진주에 더 많은 애정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3이사 1실 3본부 20팀 255명이 이전하는 임차기관으로 국내 주요시설물의 안전진단과 정밀안전진단 기술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정부출연기관이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혁신도시는 10월 말 현재 기반시설 공정율이 80%정도이며, 지난 8월 중앙관세분석소의 착공을 시작으로 금년에는 한국남동발전,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세라믹기술원 등이 착공하게 되고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이전이 추진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