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소중한 사진과 추억을 내손으로 직접
아이의 소중한 사진과 추억을 내손으로 직접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12.14 18:54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ove Tree 셀프 스튜디오’ 강봉수 사장

 
‘Love Tree 셀프 스튜디오’ 강봉수(42) 사장은 진주시 주약동 석류아파트 인근에서 작가 촬영 방식과 더불어 직접 촬영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여러 가지 컨셉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추억을 담아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ove Tree 셀프 스튜디오’는 기존 고가의 스튜디오 사진에서 체감할 수 있었던 경제적인 부담은 덜어내고 전문 스튜디오에서 구현해 내는 수준의 사진을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고객들이 직접 작가 못지않은 예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손쉽게 조명장치와 카메라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누구나 사진작가가 되어 한 장의 멋진 사진속에 가족들의 추억과 행복을 담아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 보급에 따라 직접 사진을 찍어 보고 싶어 하는 고객 수요의 증가에 발 맞춰 경쟁력 있는 신 개념 아이템으로  고객들에게 다가서고 있는 ‘Love Tree 셀프 스튜디오’에서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가족들의 미소가 머물길 기대한다.
 

다음은 강봉수 사장과의 일문일답.

-사진을 전문적으로 시작한 시기는 언제인가
▲고등학교 재학시절 삼촌께서 사진관을 운영하셔서 자연스럽게 사진을 알게 됐고 사회 초년생 시절인 20대부터 사진관 또는 현상소에서 근무를 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촬영이나 보정 작업을 주로 맡아 왔다.

-요즘 사진촬영업계 경기는 어떠한가
▲저는 베이비 사진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최근 출산율 저하에 따른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그만큼 수요도 많이 줄었다고 말할 수 있다. 

-셀프스튜디오의 주요 고객층은
▲셀프촬영은 백일, 돌 등 베이비 사진을 주로 하고 있다.

-셀프스튜디오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
▲예전에는 카메라를 소유한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사진관들이 호 시절을 누렸던 세월이 있었다. 요즘은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으로 자신들만의 사진을 담아내고 싶어 하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디지털카메라의 확대 보급으로 카메라를 접할 수 있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자녀 백일이나 돌, 만삭 사진 등을 찍으려 셀프 스튜디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양한 테마에 따라 저렴한 비용으로 촬영할 수 있고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흔히 하는 말로 약혼, 결혼, 첫 돌 등 세월의 흔적 속에 역시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말들을 한다. 아이를 바라보는 어머니의 아름다운 눈만큼이나 사랑스런 아기의 미소. 너무 소중한 시간은 그 순간이 잊힐까 기록으로 남겨 소중하게 간직하려 한다.
--------------
그날의 행복한 감정 되살려주는
사진으로 추억을 오롯이 담아내

획일화가 아닌 자신들만의 사진
엄마 아빠가 직접 찍어주는 셀프
 
다양한 테마와 저렴한 비용 촬영

가족 추억만들기 장점 인기높아

“오랜세월 지나도 꺼내볼 수 있는
소중한 순간을 함께 촬영하세요”

--------------
-셀프 스튜디오 콘셉트 배경 구성은 어떻게 되는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충족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콘셉트로 꾸며놓고 있으며,  따뜻하고 밝은 느낌 의상과 소품을 마련해 놓고 있다. 물론 고객들의 만족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다양한 소품 및 콘셉트 배경을 항상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셀프스튜디오 이용은 어떻게 이뤄지나
▲대부분 지인들의 소개나 온라인상의 검색 또는 저희가 운영 중인 온라인카페를 통해 상담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소요 시간을 결정해 예약 스케줄을 확정하고 당일 방문해 사진촬영에 대한 간단하게 교육을 하고 본격적인 촬영을 시작한다.

 
-셀프스튜디오 이용을 위한 사전 준비가 있다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기들의 컨디션이다. 일단 잠을 푹 잘 수 있게 하는 것이고 그 다음 배고프지 않게 하여 촬영을 시작하는 것이다. 셀프 스튜디오의 특성상 배경과 소품이 준비되어 있지만 어떻게 찍을 때 가장 좋은 사진이 나올 수 있는지를 미리 머리속으로 구상해보면 시간도 단축하고 원하는 스타일의 사진도 찍을 수 있다.
또 아이가 활발히 활동하는 시간, 컨디션이 좋은 시간에 예약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일정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고 시간을 연장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움이 많이 따른다.

-셀프스튜디오의 장점은 무엇인가
▲장점으로 첫손에 꼽을 수 있는 것은 가격 이라고 생각한다. 기존의 베이비 스튜디오에서 전문작가가 촬영할 때와는 가격면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다. 그 다음이 자신의 가족만 있기 때문에 아기는 물론이고 부모들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또 기존 스튜디오의 정형화된 콘셉트가 아니라 다양한 배경을 기본으로 의류와 소품을 마련해 여러가지 콘셉트의 촬영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셀프 스튜디오지만 촬영에 자신이 없는 부모들을 위해 전문작가의 도움을 받아 함께 촬영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아기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부모일 것이며 부모가 담고 싶은 느낌대로 담아낼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셀프 스튜디오의 가장 큰 장점이다. 엄마 아빠만이 포착할 수 있는 아이의 자연스러운 표정이 있다. 내 아이가 어떤 순간, 어떤 행동에 그런 표정을 짓는지도 잘 안다. 그런 순간을 유발하고 포착해 사진으로 남기는 과정 하나하나가 추억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

-이곳에서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는 무엇인가
▲일단 촬영된 사진들을 보정작업을 무료로 해드리고 있으며 촬영을 마치고 운영 중인 카페에 후기를 남겨주시면 후기 액자를 만들어드리고 있고 제가 알고 있는 아기 사진촬영 요령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있다. 마지막에 가족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드리고 있다.

-카메라는 이곳에서 제공을 하는가
▲자신들이 소유하고 있는 카메라로 촬영을 할 수도 있고 사전에 전문가용 카메라 대여신청을 하면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인가
▲물론이다.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며 촬영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촬영을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이용료는 어떻게 되는가
▲평일 1시간에 4만원 2시간 6만원, 주말1시간 5만 2시간 8만원이면 모든 촬영을 할 수 있다. 작가 촬영일때는 별도의 가격이 따른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아기를 가진 부모의 입장에서 부모가 사랑하는 아기와 함께 행복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부족함 없는 스튜디오로 거듭날 수 있었으면 한다. 더불어 지역민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담아내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싶다.  덧붙여서 저희 스튜디오를 방문해주시는 고객들이 항상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