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보조사업 담당공무원 교육 실시
거창군, 보조사업 담당공무원 교육 실시
  • 거창/최순경기자
  • 승인 2016.01.14 18:40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사업 선정부터 사후평가까지 책임성·투명성 강화
▲ 거창군은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보조사업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보조금 운영 및 관리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거창군(군수권한대행 안상용)은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보조사업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보조금 운영 및 관리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사업자 선정 및 지원 기준을 명확히 하고 지방보조금 집행과 정산의 투명성 확보, 보조사업 성과평가 및 이력관리를 통하여 보조사업자 선정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성과 투명성을 강화하여 보조금 제도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지방보조사업자 선정 시 공모절차 및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절차 준수, 재정관리 시스템을 통한 이력 관리, 지방보조금 예산편성원칙 및 회계처리 기준, 지방보조사업자에 대한 제재 및 보조사업 성과평가 활용 등 실무에 필요한 사항을 중점으로 추진되었다. 또한 반부패 청렴시책 설명 및 청렴마인드 제고 등 청렴도 향상 교육을 통해 청렴마인드를 제고하는 시간으로 교육을 마무리했다.

최근 보조금의 부적절한 집행으로 보조금 관련 불미스러운 사례들이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사업에 대한 보다 철저한 관리로 보조금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민간단체를 통한 공익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임영만 기획감사실장은 민간에게 지급되는 보조금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에 적정하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강조하면서, 법령과 규정된 절차에 따라 보조금을 건전하고 투명하게 집행할 수 있도록 보조금 사후관리 및 지도감독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조사업 담당자들은 이날 수강한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부서별 민간 보조사업 관계자 자체교육을 실시하여 보조사업 추진절차 및 관리요령을 안내하여 2016년도 보조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거창/최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