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제작 체결
창원시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제작 체결
  • 창원/최원태기자
  • 승인 2016.03.15 18:4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중소상공인 살리는 마케팅 지원 전략
▲ 창원시와 ㈜제로웹이 14일 ‘중소상공인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원시와 ㈜제로웹이 14일 ‘중소상공인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제로웹(대표이사 이재현)은 창원시 관내 중소기업체, 전통시장(상가 포함), 나들가게, 골목슈퍼, 착한 가격업소, 모범 음식점 등 중소상인이 운영하는 희망 점포에게 ‘모바일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해주기로 했다.

창원시는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중소기업체, 전통시장 및 점포상가의 중소상인들이 참여하도록 권장 및 시민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상가의 주소, 내비게이션 위치, 점포의 특성, 취급상품, 식당메뉴 등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별 업체에 맞게 주문·맞춤식 디자인으로 만들어 업체홍보를 위한 모바일 홈페이지 SNS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송선재 창원시 경제국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24시간 온라인으로 스마트폰에 접속해있는 인터넷 세상에서 전통시장을 알리고, 상가 및 점포를 알리는 ‘스마트폰 홈페이지’ 무료 제작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급변하는 모바일 시대로의 적응에 취약한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오늘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제작 업무 협약식을 가지게 되었으므로 전통시장과 지역상가를 살리는 비즈니스에 있어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면서 “앞으로 온라인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시대에 ‘스마트폰 홈페이지’가 구축되면 전통시장 홍보 및 전통시장에서 시장경제가 활성화되는 새로운 모바일 마케팅전략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창원/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