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중곡초 도내 ‘학교평가 우수학교’ 선정
거제 중곡초 도내 ‘학교평가 우수학교’ 선정
  • 거제/유정영 기자
  • 승인 2011.11.3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중곡초등학교(교장 박종성)가 ‘2011 학교평가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학교평가는 초·중등교육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실시되며 지난해까지는 지역교육지원청별로 그룹을 나누어 3년마다 실시하던 것을 올해는 도내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급 수, 학생 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1개 그룹 당 10개교 내외로 편성하여 실시하였다.
거제, 통영, 사천지역의 36학급이상의 규모를 가진 10개의 초등학교와 같은 그룹에 편성된 중곡초등학교는 제1차 정량평가 및 고객만족도평가 및 제2차 정성평가에서 그룹 중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지난 10월 18일 제3차 현장방문평가를 통해 최종적으로 ‘학교평가 우수학교’에 선정되었다.
학교평가는 학교의 주기적 진단을 통한 학교 교육의 책무성 및 교원의 전문적 역량 제고, 학교현장의 변화를 위한 자발적 노력 유도 및 고객만족도 향상 도모를 위해 실시되고 있다.
특히 이번 중곡초의 학교평가 우수학교 선정은 다른 학교에 비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학교특색교육활동 실시 그리고 우수한 교육성과를 거양해왔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박 교장은 “그동안 열심히 학교생활을 해 온 중곡초등학교 학생들과 오직 학생들을 위하여 노력해 오신 전교직원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