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은 신공항에서 손을 떼라
정치권은 신공항에서 손을 떼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06.13 18:47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 전라, 영남을 대상으로 하는 남부권 신공항은 국토균형발전과 비상시 안보공항까지 고려한 국가 백년대계를 내다보는 미래 국책사업이다. 국책사업은 지역 이기주의보다 국가 결정에 따라야 한다. 엄청난 예산이 투입되는 국책 인프라 사업이 지역 이기주의나 선심성 정치 논리에 대책 없이 휘둘리는 건 아닌지 우려스럽다. 이런 점 때문에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주도해 부산시장을 포함한 영남권 5개 시·도지사가 두 번에 걸쳐 외국 기관에 의한 용역 결과에 따르겠다고 합의한 바도 있다.


하지만 부산 정치권 일부와 민주당까지 가세해 나오지도 않은 용역 결과에 미리 시빗거리를 만드는 것은 참으로 유감이 아닐 수 없다. 자신들의 정치적 이해관계 때문에 비전문가인 일부 정치인들이 여태 가만히 있다가 발표가 임박해 면피용으로 부산시민을 오도하고 선동하는 것은 옹졸하고 저급한 정치행태로 밖에 볼 수 없다. 정치권의 과도한 개입은 부지 선정의 공정성과 타당성을 왜곡하고 민심 이반을 부추길 수 있다.

아직 용역결과가 나오지 않았는데 비전문가인 정치인들이 신공항을 좌지우지 하는 일은 국가적으로도 엄청난 불행을 초래 할 수 있다. 최근 특정지역 특정인사들이 노골적으로 신공항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이는 국가 백년대계인 국책사업을 분열과 갈등으로 몰고 갈 뿐이다. 원칙을 저버리는 정치적 행태를 심히 개탄한다. 이를 즉각 중지해야 할 것이다.

신공항이 정치공항이 돼서는 안된다. 신공항 입지는 원칙과 공정한 절차에 입각해 선정돼야 한다. 정부를 믿고 기다릴줄도 알아야 하며 영남권 5개 시·도의 합의정신이 존중돼야 한다. 무엇보다도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정치권은 명심해야 할 것이다. 정치권은 지금부터 신공항에서 손을 떼고 입지가 발표될 때까지 자중해 줄 것을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