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강연회
사천시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강연회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04.19 18:20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 위해 추진
 

사천시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부모교육에 대한 사천시민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부모의 역할과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2017년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강연회를 18일 개최했다.


이번 부모교육 강연회의 주제는 색으로 알아보는 부모-자녀마음 '색(色)으로 통(通)하다'로 부모-자녀 관계의 소통과 공감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족 간의 원만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는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민주적 대화 위에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번 부모교육은 CPTI(컬러성격유형검사지) 검사를 진행하여 색을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자녀 성격에 대해 이해하며, 부모-자녀가 건강하게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교육 강연회에 참여한 시민은 총 110명이었으며, 이들 중 설문조사에 응답한 93명(85%)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만족도 문항에서 매우만족 39명(42%), 만족 47명(51%)로 응답해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 내용이 유익하였는가의 질문에도 만족·매우 만족이 95%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이번 교육이 참여자에게 도움이 되었는가의 문항에도 매우만족 42명(45%), 만족 43명(46)%으로 나타났으며, 교육을 통해 만족감을 느꼈나의 문항에도 매우 만족 47명(52%), 만족 41명(44%)으로 95%가 만족 이상으로 응답해 이번 부모교육 강연회에 참여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강연회는 상반기 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하며, 하반기는 10월말에 진행할 예정이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