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판문동 한마음 체육대회·경로행사
진주 판문동 한마음 체육대회·경로행사
  • 한윤갑 지역기자
  • 승인 2017.05.15 18:33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700여명 화합의 장·경로사상 고취
 

진주시 판문동(동장 박계남)은 12일 판문동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희영) 주관으로 평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7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단합과 경로사상고취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 및 어버이날 기념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어버이 날을 기념해 경로헌장을 낭독했고, 판문동 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좋은세상판문동협의회 강경순 회원 외 2명에게 진주시장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김정자(99)씨를 장수 어르신으로 선정해 장수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념품 증정식도 가졌다.

이어진 2부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풍물, 요가, 기타, 노래, 민요판소리, 방송댄스, 라인줌바댄스, 댄스스포츠 등 8개 프로그램 발표회로 그 동안 배운 실력을 맘껏 뽐내 흥겨운 볼거리도 제공했다.

마지막 3부 행사에서는 판문동봉사단체협의회에서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고 체육행사로 훌라후프, 윷놀이, 제기차기, 배구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초대가수 공연과 노래자랑뿐만 아니라 관내 기관단체, 독지가 등이 기탁한 자전거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 추첨과 기념품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계남 판문동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해 동민 한마음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를 준비한 봉사단체협의회 전 회원에게 감사드리며 동민 화합과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희영 판문동봉사단체협의회장은 “주민들과 함께 즐기면서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 있는 행사가 되어 기뻤고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윤갑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