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특별시 창원 선포 1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문화예술특별시 창원 선포 1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05.22 18:21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분야 세계적인 석학 23일 창원으로

창원시가 ‘문화예술특별시’를 선포하고 1년의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


문화예술 활성화는 도시전반에 걸쳐 사회적 신뢰와 공동체의식을 형성시켜 시민들의 삶을 윤택하고 풍성하게 만든다. 문화예술은 어렸을 때부터 경험을 통해 기호(taste)가 형성되며, 기호는 문화예술 소비·향유로 이어지므로 문화예술 생태계 (정책, 생산, 유통, 소비, 시장) 기반 조성을 위해서는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가 필수 선행과제이다.

이에 창원시는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고자 ‘2017년 문화예술교육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문화예술 교육의 중요성과 실천과제를 모색하고자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매년 5월 넷째 주)에 맞춰 창원시와 창원대학교가 공동으로 23일 오후 2시 창원대학교 NH인문홀에서 개최된다.

‘보는 예술에서 참여하는 예술’이라는 주제로 표재순(전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함부르크예술가협회 이석 작가, 커뮤니티아트작가 지앤린 등 총3개국 15명의 문화예술교육분야 전문가와 함께 ‘문화예술 교육의 무한한 가능성(1부)’,‘문화예술 교육의 새로운 지평(2부’), ‘새로운 공동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3부)’ 등에 대해 기조발표 후 토론이 진행된다.

더불어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용지동 가로수길 카페 ‘가로수’에서 감상과 휴식을 위한 시가 있는 클래식 ‘오픈음악회’와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용지동 가로수길 카페 ‘비바’에서 ‘우리가 꿈꾸는 문화예술도시’, ‘우리가 만드는 문화예술도시’를 주제로 시민토론대회도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행사시작 10분전까지 참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청 홈페이지나 창원시 문화예술과(225-3681)로 문의하면 된다.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