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진양고 미리 들어보는 전공특강
진주 진양고 미리 들어보는 전공특강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06.18 18:0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 21개 전공교수 초청 학과 체험
▲ 진주 진양고등학교는 지난 1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1개 대학교수님과 함께하는 미리 들어보는 전공 특강’을 개최했다.

진주 진양고등학교(교장 강태석)에서는 지난 1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1개 대학교수님과 함께하는 미리 들어보는 전공 특강’을 개최해 앞으로 선택할 전공을 이해하고 고민해보는 가졌다.


특히 이번 진로진학 특강은 대구가톨릭대학교의 경영학호텔관광학부, 심리학과, IT공학부, 건축학부, 신소재화학공학부, 사회복지학부, 고위공직법학 전공 등 모두 21개의 전공 교수님이 직접 진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과의 전공을 소개하고 전공수업의 일부를 보여주는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학과별로 교실을 선택해서 들어가 해당 학과교수님으로부터 직업 학과에 대한 장단점, 학과 공부에 요구되는 능력, 향후 전망, 관련학과 및 자격증 등의 정보를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들의 진로를 내면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강의를 들은 2학년 한 남학생은 “평소 경찰이 되는 방법이나 경찰행정학과에서 배우는 내용이 궁금했는데 실제 경찰행정학과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난 후, 경찰이 되어야겠다는 목표가 더욱 확고해졌고, 원하는 꿈을 꼭 실현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말했다.

강태석 교장은 “멀리서 여기까지 학생들의 특강을 위해서 참여해주신 교수님들에게 감사드리고,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의 직업과 진로에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제적인 도움을 많이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