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장에 창원사파고 송승환 교장 선발
창원교육장에 창원사파고 송승환 교장 선발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7.16 17:5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추천제 공모 결과…오는 9월 1일부터 2년 임기
▲ 송승환 교장

경남도교육청은 오는 9월 1일자 임용 예정 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 공모 심사 결과 창원사파고등학교 송승환 교장이 최종 선발됐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이 지난 6월 15일부터 25일까지 지역주민추천 교육장 공모 공고 절차를 거친 결과 4명의 현직 교장이 지원했으며 7월 4일 경남교육연수원에서 공모 심사가 이뤄졌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로 나눠 실시했으며 서류심사에서는 자기소개서, 경력 및 활동 실적, 경영계획서를 심사해 30% 반영했고 면접심사는 상호토론, 구상면접, 즉문즉답 및 질의응답으로 70%를 반영했다.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장공모심사위원회는 출제위원회와 면접심사위원회로 구분해 내부위원과 외부위원으로 구성했으며 교육단체, 학부모단체, 법조인,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심사의 전문성을 가진 외부위원을 50% 이상 포함했다.

면접심사는 경남교육연수원 소강당에서 심사의 전 과정을 누구나 참관할 수 있도록 공개했으며 이날 60여명의 교원과 도민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상호토론은 후보자들간의 교육철학과 행정역량, 교육장으로서의 의지 등을 충분히 검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교육장공모심사위원회는 심사결과 고 순위자 2명을 도교육청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에 통보했고 인사위원회는 교육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임용 결격 사유와 적격 여부를 심의해 교육감에게 임용 추천했다.

이번 공모 결과 선발된 창원사파고등학교 송승환 교장은 오는 9월 1일자로 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임용되며 임기는 2019년 8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주민추천제 교육장 공모를 통해 지역사회의 현황을 잘 알고 청렴성과 교육적 철학을 겸비한 역량 있는 교육장을 임용하여 교육지원청의 변화를 선도하고 지역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리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